본문 바로가기
삽질리뷰/즐길거리

동물들과 친구가 되는 곳, 동물체험 공간 - 테마동물원 쥬쥬

by sapzzil 2009. 7. 23.
반응형


몇일 전, 주하이야기를 포스팅 하면서 테마동물원 ZooZoo에 대해 잠깐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동물원 소개가 조금 미흡한 듯 하여, 오늘은 쥬쥬동물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테마동물원 쥬쥬>는 고양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동물들을 좀 더 가까이서 만져볼 수도 있고, 직접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형 동물원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입니다.
저도 말로만 듣고, 가봐야지 벼르다가 이제서야 다녀왔네요..

그렇다고, 아이들만의 장소는 아니구요...호수도 있고, 다양한 조각품들도 볼 수 있어서..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은 듯 합니다.

저는...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서 갔는데요...
통일로IC 를 빠져나가서, IC에서부터 약 20분 정도를 더 가야 합니다.
가다보면 한적한 길이 나오는데요...처음엔...길을 잘못 찾아왔나 싶었지요...ㅎㅎ



동물원 근처에 가면..음식점도 몇군데가 보입니다. (저희도 근처에서 다슬기삼계탕을 먹었답니다...^^)

편도 1차선 도로를 쭉~ 따라 들어가다보면 동물원으로 들어가는 다리가 보입니다.


제가 갔던 날은 날씨가 좀 흐려서 그랬는지,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주차 하는데는 그다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가면 동물원 입구쪽으로 향한 진입로가 보입니다.


진입로 끝에는 동물원 안내도와 함께, 진행중인 동물공연 등의 안내판이 보이구요...


동물의 조각상도 보이는군요... 동물원 안으로 들어가보면, 저런 조각상이 여기저기 많이 보입니다.


매표소를 보니, 평소에도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겠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창구가 딱 2개만 보이는 것이 조촐합니다...정면에 보이는 동물원 입구도 작구요...


근데...가격을 보니, 흠....생각보다 좀 비싸네요... (가격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24개월 미만은 의료보험증 소지자에 한해, 무료입장이라고 하는데요...적당한 융통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동물쇼 공연시간을 알아두시면, 시간 활용에 도움이 됩니다.



동물원에 입장을 하면, 바로 오른쪽에 유모차를 빌려주는 곳과 동물 먹이를 파는 곳이 있습니다.
유모차는 대여료가 2,000원 인데요...솔직히 핸들링도 그렇고..유모차가 별로 안좋습니다..


집에 있는 유모차를 가져갈 걸...하고 후회를 많이 했네요...
자동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은...그냥 집에 있는 유모차를 가져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동물먹이는 1,000원인데...당근하고, 바나나 몇 조각이 전부입니다.
역시..가능하시면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동물원 내부를 둘러보겠습니다.

먼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작은 배에 앉아 손으로 바퀴를 돌리는 것인데요...이름은 뭐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군요...


우리 주하는 아직 혼자타기엔 무리였습니다...어른들이 타기에도 역시 무리일 듯 싶습니다.
타보고 싶었는데...어른은 아무도 타고 있는 사람이 없더군요...^^

일단, 중국 동물올림픽 공연시간이 다 되어서, 공연장으로 급히 발걸음을 재촉하였습니다..


공연장으로 가는 길에는 군것질을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연을 마치고 저희는 이곳에서 팥빙수를 사 먹었지요...가격은 3,500원 이었던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위의 휴식공간 사진 왼쪽으로 파충류 사파리가 있습니다.
파충류관에서는 뱀과 악어를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잽싸게 휙~ 하고 그냥 돌아만 보고 왔네요...
생각보다 동물원에 동물은 많지 않은데...이곳 파충류관 안에, 뱀은 정말 많네요...ㅋ~
파충류관을 나오니, 주하가 "엄마! 뱀 무서와?" 하는군요...ㅎㅎ

중국 동물올림픽 공연장 앞에는 원숭이들이 보이는데요...

근데..이 녀석들은 먹는 것에는 관심없고, 먹이를 주기 위해 사용하는 꼬치에만 관심이 있더군요...
힘도 장난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이를 주다가 꼬치를 빼앗기고 맙니다.

 중국 동물올림픽 공연장 내부입니다.



자리가 그리 번잡하지 않고, 어디에 앉거나 시야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철조망이 너무 촘촘해서 좀 거슬리네요...그래도 맹수도 나오니, 어쩔 수 없군요...

공연은... 곰과 원숭이, 사자가 차례로 나와 연기를 펼칩니다.

곰은 링에서 뱅그르르...돌기도 하구요...


줄넘기와 중심잡기 묘기도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장애물 넘기도 선보이구요...자전거도 참 잘 타는군요...


그래도 역시 자전거는 원숭이가 한 수 위인듯 싶습니다. 정말 빠르고, 잘 타요...


원숭이는 외줄타기를 선보이는군요..

마지막으로 동물의 왕 사자가 공연을 합니다. 맹수의 품위가 말이 아니군요...ㅋ~



밧데리가 없어서, 공연 앞부분만 잠깐 찍었는데요..그래도 공연을 동영상으로 한 번 구경하시죠~


이번엔 초식동물 먹이체험장(?)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공작새가 먼저 저희를 맞아주는군요..


이곳은 주로 염소들이 보이더군요.. 물론, 염소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근데...염소들이 당근을 생각보다 잘 받아먹더군요...그냥 나뭇잎을 줘도 잘 먹습니다


저 뒤쪽으로 뭔가가 더 있는 것 같은데..거기까진 안가봤어요...ㅡㅡ;


다시 동물원 중앙쪽으로 나오다보니, 스낵코너가 있는 곳에 산양 한마리가 서 있네요..
근데..우리 주하를 비롯하여.. 대체로 아이들이 무서운가 근처로 잘 안가더군요...

 
동물원 여기저기 군데군데 놓여있는 돌로 만든 조각상들...


공룡 모양의 조각상은 이미..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중앙으로 나오니, 원숭이 공연이 벌써 막바지네요.. 제대로 보지 못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나오는 길에 팥빙수를 먹지 않았더라면, 공연을 전부 볼 수도 있었을 텐데요...


원숭이 공연장 옆으로, 당나귀가 보입니다.역시, 당근을 줬더니, 잘 받아 먹습니다..


당나귀 마차를 탈 수도 있는 듯 한데요...요금이..대인 4,000원 /  소인 3,000원 이군요...
저희는 그냥 패스~!


침팬지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주하는 침팬지가 무서운가 봅니다.
주하와 침팬지 둘만 찍으려고 했는데..근처에 가지 않으려 해서 어쩔 수 없이 제가 함께 앉았네요..


동물원 내부에는 닥터피쉬 체험장도 있는데요...왠지 좀 허접하군요..


그 옆으로, 앵무새와 조류사육장이 보입니다.

조류 사육장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많은 새들이 날아다니네요...'사랑새'라고 부르더군요..



손에 모이를 쥐고 팔을 뻗고 있으면 새들이 와서 쪼아 먹습니다.


밖으로 나오니, 호수가 펼쳐져 있습니다.


호수 옆으로는 자그마한 조각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각품들을 잠시 감상해 보시죠~ 정말 잘 만들었어요~


독수리가 정말 살아 움직여서, 비상할 듯 하지 않나요?



이번엔 캥거루를 보러 가보겠습니다.

캥거루 사육장 전경입니다.


캥거루가 띄엄띄엄 몇마리 보이네요...


자고 있는 녀석도 보이구요...


그래도...잠은 와도 배는 고픈가 봅니다...졸면서도 먹을 건 받아 먹는군요...^^


마지막으로 나오는 길에...물개쇼가 한창 진행중이군요...


물개가 피아노도 치는군요...멋진 연주를 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조련사의 손에 따라, 멋지게 '학교종이 땡땡땡'을 연주해 줍니다.


비록 지원자 몇 명에 한해서지만, 물개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시간도 할애가 됩니다.


이렇게 돌아보는데...약 3시간 정도가 걸리더군요...

다 보고 나니, 아빠 마음엔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동물을 좋아하는 우리 주하에게는... 동물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도 주는 체험도 좋지만,
그래도, 더 많은 동물들을 보여주고 싶은데...이곳은 동물이 그리 많지가 않더군요...
종류도 그렇고, 동물 수도 그렇고...
다녀와서 계속 동물원 갖다 왔다고 자랑하듯 얘기하는데...
"코끼리도 못보고...기린도 못보고...해떠..." 하는데.. 괜히 미안하네요...ㅎㅎ

미리 공연 시간표 등을 알고 가시면 돌아보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간단히, 위치와 시간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구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테마동물원 쥬쥬의 홈페이지(http://www.themezoozoo.or.kr)를 참조하세요...
(참고로, 홈페이지 내의 동물원 안내지도는 조금 오래된 듯 해요...지금의 모습과 조금 다른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